003(0006).png
제목을-입력해주세요_-001_(14).png
     C·C 복합재는 카본 메트릭스에 그라파이트 화이바를 잘 배열시킨 새로운 복합소재입니다. 액상의 카본 프리커스(Liquid carbon presursor)를 화이바 프리폼 (Fiber preform) 에 스며들게 한 후 모양대로 성형해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난 후 열분해 공정에서 메트릭스 프리커스(Matrix precursor) 가 카본 또는 그라파이트로 변환되게 됩니다. C·C 복합재는 금속보다 가볍고 딱딱하며, 우수한 강도와 특성으로 인하여 여러 부품에서 금속을 대체하거나 좋은 해결책이 됩니다.

     C·C 복합재는 고온에서 산화되는 문제가 있지만, 특수 코팅이나 내산화 처리를 통하여 이를 개선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C-C 복합재는 길이방향의 열전도율이 매우 우수한데,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두께 방향의 열전도율도 카본 화이버의 구조 내지는 배열을 최적화함으로써 이를 개선할 수가 있습니다.  동이나 알루미늄 같은 금속을 함침하여 두께 방향의 열전도율을 개선한다든지 용접이 가능하게 하는 등의 특성을 가지게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제목을_입력해주세요_-007.png
  1. 산소가 없는 분위기, 매우 고온에서 탁월한 강도와 경도
  2. 매우 가벼운 중량 ( 1.5 to 2.0 g/cc)    
  3. 열전도율을 매우 높게 그리고 낮게 제작이 가능  
  4. 흑연화 공정을 거친 제품은 전기전도도가 탁월  
  5. High modulus and stiffness   
  6. 우수한 내부식성 (단, 고온 산화분위기 제외)  
  7. 낮은 열팽창계수   
  8. 낮은 마찰계수     
  9. High specific heat   
  10. 빠른 heating and cooling     
001(0006).png
제목을_입력해주세요_-001_(7).png
002(0010).png
  1. 길이 2600 mm
  2. 외경: 2500 mm (파이프타입)  
  3.          700 mm   (Rod type)
003(0007).png
  1. 산업용 열처리 부품 : 평판 구조물  /  패널지지 구조물  /  볼트, 너트  /  도가니, 히터
  2. 자          동         차   :    엔진부품  /  브레이크  /  실린더 라이너 및 패널
  3. 반   도  체    공   정 : 케리어 지지품
  4. 유     리      제     조   : 부품 이송
  5. 항                       공   : 미사일 몸체  /  Leading edges  /  구조물